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 남녀의 사랑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남들은 다 잘되는 연애가 어찌나 나에게는 그렇게 힘든 건지.
남자는 여자가 좋을 때 보이는 행동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몇가지 행동은 공통적으로 자주 보이는 행동들입니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보이는 행동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호감 가는 여자에게 남자가하는 행동들
남자는 호감가는 이성에게 어떤 식으로든 표출이 됩니다. 그게 의도하지 않더라도 말이죠. 무의식적으로 표출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행동으로 보는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몸이 항상 여자 쪽을 향한다.
- 덩치가 커 보이기 위해 배를 집어넣고 가슴을 힘껏 부풀린다.
- 전반적으로 평소보다 행동이 커진다.
- 여자의 행동이나 동작을 조금 따라 한다.
- 순수한 미소를 짓는다.
- 가벼운 스킨십을 한다.
- 실수가 많이 나온다.
이 내용으로만 봐서는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는지를 알기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매번 꼼꼼하게 관찰할 수 없으니까요. 실생활에서 남자가 호감 있는 상대에게 자주 하는 행동들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잘 모를 수 있으나 조금 지난 후 생각해보면 호감의 표시라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호감 가는 여자의 주위를 맴돈다
호감 가는 여성이 있다면 남자는 그 주위 어딘가에 항상 있으려고 합니다. 주변에 있어야 간단한 인사라던가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라도 생기기 때문입니다. 대학생이라면 동아리를 예로 들수 있습니다. 호감가는 여성이 활동하는 동아리나 모임에 들어가는 겁니다. 물론 남자는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면서 들어가겠죠. 혹시 주변에 자주 보이는 남자가 없었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SNS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같은 SNS를 통해 작은 관심을 보냅니다. 물론 큰 관심을 보내고 싶지만 그렇게 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여성이 올린 사진이나 글에 좋아요를 누른다던가 형식적인 댓글을 답니다. SNS 특성상 사람의 인간관계, 관심분야, 취향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자주 SNS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좋아한다는 티를 내지는 않습니다. 호감이 있지만 조심스러운 단계이고 그런 감정을 SNS에서 드러내는 건 부끄럽다는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외적 변화
수컷 야생동물들 중에는 암컷보다 더 화려한 종류가 많습니다. 화려한 색의 청둥오리, 화려한 날개의 공작, 알록달록한 열대어 구피. 이렇게 수컷이 화려한 이유는 암컷의 선택을 받기 위한 생존본능입니다. 동물이든 사람이든 수컷은 유혹하려는 본능이 강한 존재입니다.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게 하는 행동 중 외적 변화는 가장 손쉽게 알아챌 수 있는 행동입니다. 친구가 바뀐 모습을 보고 연애하냐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좋아하는 이성에게 멋진 모습을 보이고 싶은 건 누구나 다 똑같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서로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이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남자가 생각하기에 외적인 모습이 연애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외적인 부분에는 사람의 향기 역시 포함이 됩니다. 사람의 향기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그리는데 훌륭한 도구이며 향 자체만으로 사람의 이미지를 단정 지어버리는 무기이기도 합니다. 좋은 향기를 좋아하는 이성에게 풍기는 것은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과 같습니다.
취향을 따라 한다
관심사나 생각이 같다면 친밀감이 급상승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따라서 취향을 따라 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좋아하는 여성이 분식을 좋아한다면 남자 역시 분식을 좋아한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럼 분식 맛집을 안다며 같이 가자고 할 각이 보이기 때문이죠. 필자의 옛 추억을 잠시 이야기해보자면 호감 있던 여성이 SNS에 어떠한 영화를 인생영화라고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필자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고 그 영화의 가장 유명한 대사를 SNS에 올렸습니다. 마치 그 영화도 내 인생영화라는 듯이 말이죠.
연락
호감 가는 여성에게 남자는 대충 연락하지 않습니다. 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할 경우 단답은 거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화가 끊어지지 않게 질문을 하며 평범한 대화에서도 웃기려고 노력합니다.
남자가 여자를 좋아할 때 하는 행동을 찾아보고 있다면 긴가민가하고 답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을 즐기세요. 그러한 감정도 사랑의 한 부분입니다. 아름답지 않나요?
댓글